콘크리트 유토피아는 거대한 지진으로 모든 콘크리트를 쓸어버린 폐허가 된 도시를 배경으로 아파트 안과 밖에 살아남은 이들의 사투를 그린 재난 스릴러입니다. 2023년 8월 9일 개봉하여 38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곧 넷플릭스에 공개 예정인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출연진 및 줄거리등 영화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콘크리트 유토피아 줄거리
대지진으로 하루아침에 폐허가 된 서울. 모든 것이 무너졌지만 단 한 곳, 황궁아파트만은 그대로다. 소문을 들은 외부 생존자들이 황궁 아파트로 몰려들자 위협을 느끼기 시작하는 입주민들. 생존을 위해 하나가 된 그들은 새로운 주민 대표 영탁을 중심으로 외부인의 출입을 철저히 막아선 채 아파트 주민만을 위한 새로운 규칙을 만든다.
덕분에 지옥 같은 바깥세상과 달리 주민들에겐 더없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유토피아 황궁아파트. 하지만 끝없는 생존의 위기 속 그들 사이에서도 예상치 못한 갈등이 시작되는데..
콘크리트 유토피아 출연진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김영탁 (이병헌)
임시 주민 대표 _ 황궁아파트 103동 902호
위기 상황 속 단호한 결단력과 행동력으로 황궁아파트를 이끄는 임시 주민 대표가 되었으며, 외부인들로부터 아파트를 지키기 위해 어떤 위험도 마다하지 않는 리더다.
김민성 (박서준)
방범대 반장 _ 황궁아파트 103동 602호
행정학을 전공한 공무원이며 아내인 명화와는 대학생 시절 소개팅을 통해 만나게 되었다. 영탁의 눈에 띄어 방범대로 발탁된 후 실력을 인정받아 그의 조력자가 된다.
주명화 (박보영)
의료대 _ 황궁아파트 103동 602호
민성의 아내로 극한의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다친 이들을 돌보는 따뜻한 인간미와 강인함을 지닌 인물이다.
김금애 (김선영)
황금아파트의 부녀회장
외부인들을 내보내고 싶어 하면서도 정작 대놓고 내보내자는 소리는 극구 부인하거나 본인의 의사결정으로 황궁아파트의 대표가 되는 일은 자제하는 등 조직을 운영하는 능력은 있지만 책임을 지는 것은 피하려는 전형적인 모습을 가진 인물이다.
문혜원 (박지후)
주민 _ 황궁아파트 103동 903호
부모님의 별거로 반 가출을 했다가 재난이 일어난 후 천신만고 끝에 이혼한 부모님 집으로 돌아왔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끔찍한 일들을 겪었는지 아파트 밖은 어떻냐는 명화의 질문에 지옥이라고 답한다.
도균 (김도윤)
주민 _ 황궁아파트 103동 809호
아파트 내의 사회에 비협조적인 아웃사이더처럼 보이지만 실은 타락해 가는 인간들 사이에서도 자신의 소신을 지키는 올곧은 성품의 인물이다.
지혁 (이효제)
부녀회장 아들
10대 후반으로 성인 남성 위주로 꾸린 황금아파트 방범대에서 가장 어린 편이다.
정우 (김시운)
지혁의 친구
황궁아파트 방범대에서 10대들인 청소년방범대로 정우패거리들과 몰려다니지만 지혁친구는 학교에서 왕따를 당할 때도 위로가 되어준 친한 친구사이이다.
콘크리트 유토피아 영화 정보
장르 : 재난, 드라마, 액션, 스릴러, 디스토피아
감독 : 엄태화
원작 : 김숭늉 - 네이버 웹툰 유쾌한 왕따
개봉일 : 2023년 8월 9일
상영시간 : 130분(2시간 9분 59초)
총 관객 수 : 3,849,229 명 ( 손익분기점 : 380만 명)
상영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같이 보면 좋은 글